보도자료

Home   >   열린마당   >   보도자료

산청문화원 제15회 정기발표회 개최

작성자
산청문화원
작성일
2024-01-19 15:06
조회
551
 

산청문화원 제15회 정기발표회 개최


▲ 2022년 제14회 문화학교 발표회 무대

 

산청문화원(김종완 원장)은 오는 10일 오후 1시 30분 3층 강당에서 문화학교 정기발표회를 개최한다. 이날 발표회에는 이승화 산청군수와 정명순 산청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 및 기관단체장이 참여할 예정이다. 기념식에 이어 클래식기타를 시작으로 시조창과 마당극, 고고트롯장구, 가야금, 통기타, 아코디언, 노래교실, 하모니카, 전통무용, 어린이 발레, 줌바 등, 한 해 동안 갈고닦은 문화예술 공연이 준비되어있다. 또 공연과 함께 참여자들이 준비한 푸짐한 경품 추첨이 예정되어 있어 관객들의 눈과 귀뿐만 아니라 마음까지 설레는 즐거운 무대가 될 것이라 예상된다.

한편, 문화원 2층, 3층에서는 서예, 서각, 사진, 시화, 우드버닝, 도자기 작품 등을 13일(월)부터 이어져 17일(금)까지 이어진다.

특히 산청군 평생학습플랫폼활성화사업으로 진행된 산음골극단의 마당극과 산청의 흙을 느끼다 ‘조몰樂 만지作’ 도자수업은 우리 지역 고유의 역사문화콘텐츠를 활용한 문화프로그램으로 참여자들에게 지역에 대한 애향심을 가지게 함은 물론, 재능기부로 지역나눔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는 기회를 만들어 주었다.

산청문화원 관계자에 따르면 “일 년 동안 문화원의 다양한 문화강좌를 수강한 회원들이 한 해를 마무리하는 정기발표회에 군민들이 많이 참여하셔서 멋진 공연과 작품을 관람 하시면 좋겠다.’는 말을 전했다.